알다

성남시 여성 1인가구, 365일 우리집 지킴이 4종 세트 지원

홍쪼이 2021. 2. 19. 17:49



경기도 성남시에는 알고 보면 소소한듯 하면서도 생활에 도움이 되는 복지가 여러가지 있지요.
이번엔 성남시에 거주중인 여성 1인가구를 위한 복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성남시에 거주중인 여성 1인 가구는 약 5만2591가구에 달합니다.
그 중 100가구에 지원하는 ‘365 우리집 지킴이 4종 세트 지원사업’이 바로 오늘의 주인공 입니다.







365 우리집 지킴이 4종세트는 스마트 초인종, 현관문 보조키, 문 열림 센서, 창문 잠금장치입니다.
스마트 초인종은 고화질 보안 감시카메라와 인공지능AI 기능이 내장되어 문밖에 낯선 사람이 서성이거나 벨을 누르면 촬영중인 동영상을 스마트폰 앱으로 자동 전송한다고 하네요.

문 열림 센서는 외부에서 문 열림이 감지되면 경보음을 울리고, 동시에 스마트폰으로도 알람을 보내주는 기능을 한다고 해요. 외출 중이어도 스마트폰만 있으면 집 문 밖의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사람이 없는 틈을 타서 비밀번호를 알아내려 한다거나 하는 수상한 사람의 움직임을 알고 더 큰 위험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게끔 도와주는 기능이네요.

이러한 지원사업의 대상은 성남시에 거주하는 여성 1인 가구이면서, 동시에 전세보증금 1억원 이하의 주택 거주자여야 합니다.
월세의 경우에는 전세금으로 환산한 금액이 1억원 이하면 지원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관계 공무원, 경찰, 시민 등으로 구성된 성남시 심의의원회가 주거 형태와 전세 보증금액, 그리고 성남시 거주기간 등을 고려하여 신청자 중 지원 대상 가구를 선정할 예정이라고 하니, 신청하는 것 꼭 잊지 마세요~

3월 15일 이후에 성남시 홈페이지 시정소식-새소식에 신청서 양식이 올라올 계획이라고 하네요.
신청서와 임대차 계약서 사본을 5월 31일까지 성남시 여성가족과 담당자 이메일로 보내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 야탑동에 위치한 성남시 여성단체협의회에 오프라인으로 제출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