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다

은하수산 숙성 방어회 : 연말 홈파티 시작!

홍쪼이 2020. 12. 11. 11:57


안녕하세요? 홍쪼이 입니다.
올해에는 연말에 친구들이나 먼 가족들을 만날 수 없어서 쓸쓸하네요. 매년 함께하던 친구들 얼굴을 보지 못하니 아쉬운 마음을 달랠 홈파티를 달릴 수밖에요^^
저희가족의 연말 홈파티는 그렇게 벌써 시작되었답니다.

첫번째 메뉴는, 우리 가족이 너무나 사랑하는 방어회!
하지만 평소에 주문하던 배달 횟집, 혹은 새로운 횟집에서 원산지를 살펴보면 방어회는 열에 아홉은 일본산이더라고요. 사실 아홉도 아닙니다... 유일하게 원산지 표기가 안 된 횟집에는 직접 전화해서 “방어회 원산지가 어떻게 되나요?”를 네 번이나 물어봐서 겨우 일본산이라는 대답을 들었어요. 한 번도 주문해본 적 없지만 거기는 앞으로도 패스^^

그래서 인터넷에서 국산 방어회를 찾기 시작하는데, 역시 등잔 밑이 어두운 법입니다.
제가 사랑하는 은하수산에서 숙성 방어회, 그것도 국산 방어회를 팔고 있더라고요.



짜잔~ 둘이 먹을 거니까 두개^^ 각 하나씩 두개!

제가 이용하는 인터넷 마켓 중에서는 컬리마켓, 그리고 쿠팡 로켓프레시에서 은하수산을 만날 수 있습니다. 예전에 숙성 연어회를 포스팅한적도 있죠? 사실 그 후에도 세 번은 더 주문해서 먹었답니다(...)
분당에는 초밥 외에는 연어 맛집이 거의 없다는 슬픈사실... 차라리 인터넷으로 오는 은하수산 연어회가 가장 신선한 가슴 아픈 사실 ㅠㅠ

국산 방어회가 흔치 않아서 그런지, 아니면 은하수산 숙성 방어회가 인기가 많은건지, 그것도 아니면 수급이 적게 되는건지 저로서는 알 수 없었지만, 은하수산 방어회를 만나기도 쉽지 않았습니다.
재입고 알림 신청을 해 놓아도 쿠팡에 부리나케 들어가보면 이미 품절되기 일수였거든요.

어쨌든, 딱 재고가 딱 세 개 남았을 때 성공했던 방어회를 두 개 주문할 수 있었어요~



저 얼음팩이 비록 쓰레기이긴 하지만 ㅠㅠ 로켓프레시의 가장 큰 장점이 재사용 가능한 보냉팩에 배달된다는 것입니다. 아이가 있는 집이라 로켓프레시나 로켓배송 시킬 일이 많아서 보냉팩인 후레시팩을 반납하기 더 간편해서 쿠팡에서 자주 주문하게 되는 것 같아요.
요즘같이 쓰레기를 줄이려 더욱 적극적으로 노력하는 때에 딱 걸맞는 정책이 아닐 수 없습니다.



연어나 여타 다른 숙성회와 다르게 방어회는 진공포장된 상태로 배송되어 오더라고요.
방어회는 배송받은 그 날 바로 먹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술 한 잔과 곁들이기 위해 밤까지 기다리는 것이 힘들었을 뿐, 그 날 바로 먹는 것이 저에게 문제가 될 리가 없었습니다^^






방어회와 최고추장, 생와사비, 사시미 간장이 함께 들어있습니다.
플라스틱 용기 한 편에는 소스를 담는 곳이 있어서 따로 접시를 꺼내지 않아도 되는 편리한 구성입니다.
남편은 초고추장을, 저는 와사비 간장을 선호해서 각자 한가지씩 담았어요.
그러고보니 소스를 넣는 곳이 칸막이처럼 가운데가 구분되어있으면 두 가지 소스를 즐기는 분들에게는 더 좋을 것 같아요.


우리가족의 두 번째 홈파티 메뉴는 무엇일까요?
매일매일 흥청망청 달릴 생각에 그래도 우울함을 잊어보는 12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