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나가노’ 작가의 캐릭터 ‘농담곰’은 한국에서도 특히 10대~20대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하지만 갑작스러운 한국 판매 중단 소식이 전해졌네요.

이미지=카카오톡 이모티콘 농담곰 캡쳐
현재 10대~20대 사이에서는 10위 안에 농담곰 캐릭터가 세 곳이나 순위를 차지했습니다.
원래도 인기가 많았지만 한국에서의 판매 중단, 국내 서비스 중단 소식이 전해졌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30대 이상에서는 10위 안에서 농담곰을 찾을 수 없지만, 그 이하의 연령에서는 그야말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농담곰의 국내 판권 계약을 체결한 마스터 라이선시 ‘B-FLAT’은 ‘일본 내 현지 사정으로 농담곰의 국내,외 모든 서비스 전개를 중지한다는 통보를 받았다. 오는 28일을 끝으로 농담곰 서비스를 종료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오버액션토끼, 농담곰 등 일본 인기 캐릭터가 한국에서도 인기가 많은 상황이네요.
심지어 욱일기 논란이 있었던 일본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 이모티콘도 10대와 20대 사이에서 30위 안에 이름을 올리는 등,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한국에도 개성 넘치는 캐릭터 이모티콘이 많은 만큼, 서비스를 종료하는 일본 이모티콘보다 새로운 이모티콘에 주목해야할 때가 아닐까요?
'알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 순천향대학병원 코로나 집단감염 이어져 (0) | 2021.02.19 |
---|---|
성남시 여성 1인가구, 365일 우리집 지킴이 4종 세트 지원 (0) | 2021.02.19 |
전남 신안 지도 침례교회에서 집단감염 발생 (0) | 2021.02.16 |
학폭 이재영-이다영 아버지, “반성하면 기회 달라”? (0) | 2021.02.16 |
경기도 성남 신희타 공공분양 계획을 살펴보자 : 성남 당해 신혼희망타운 (0) | 2021.02.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