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홍쪼이 입니다.
벌써 작년이 되었네요^^; 집에서 연말 홈파티를 매일 즐기던 행복한 나날들.
이 시국에 친구도 가족도 거의 1년을 얼굴조차 못 보고, 줌으로 송년회를 즐기며 아쉽기도 하지만 그래도 그 와중에 작은 행복이라도 찾고자 하루하루 즐겁게 먹었답니다^^...

회는 이틀에 한 번 정도 시킬 정도로 좋아하는 메뉴인데, 회를 비롯해 족발, 수육, 삼겹살 등등 익숙한 메뉴를 즐기다보니 모처럼 더 비싸고! 특별한! 요리는 무엇이 있을까 고민하게 되었어요.
마침 눈도 많이 온 날, 오늘은 오리를 구워볼까..하는 와중에, 남편이 아주 예쁜 발언을 하게 됩니다.
“우리, 대게 먹을까?”

집에서 손질하는 것은 엄두도 안 나고, 수산시장이나 식당에서 먹는 것 외에는 집에서 접해본 적이 거의 없는 대게! 그 비싸고 맛난 대게를!
당장에 OK를 날리고, 마침 마트가 쉬는 일요일이어서 아브뉴프랑 와인가게에 가서 세일하는 품목 위주로 세 병정도 와인을 골라주고, 대게를 픽업하러 출발했습니다.


[썸네일을 올리며 입맛을 다시는 중..ㅠㅠ]



먼저, 분당 대게집을 검색했어요.
요즘 배민은 배달이 너무... 인간적으로 너무 늦기때문에 직접 포장할 생각에 분당 전지역을 열심히 검색했답니다. 배달어플은 물론, 블로그 후기까지 공부하듯이 샅샅이 살펴본 것 같아요.

그리고 대게 가격이 10만원이 넘어가다보니 1,2만원 차이는 크게 느껴지지 않는 경지에 이르렀을 무렵, 단ㄷ순히 ‘볶음밥 원하는만큼 추가해드립니다.’라는 친절한 문구에 반하고, 집에서 가깝기도 한 집에서대게 판교점으로 결정! 땅땅!






대게포장 전문점이라는 집에서대게❤️
시국이 시국이니만큼 대게도 집에서 즐기는 게 진리지요.

집에서대게는 경기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 606번길 45에 위치하고있습니다.
1층에 위치한 가게라, 눈에 쉽게 띄어요.
제가 좋아하는 크레이프케이크 가게 바로 옆이기도 하고요.

이 자리도 가게가 여러번 바뀌고 그 때마다 아쉬웠었는데 이렇게 맛나고 친절한 가게들은 오래오래 남아계시길 하고 바라봅니다.

집에서대게 판교점은 매일 오전 11시에서 오후 11시까지 영업하고, 연중무휴라고 해요.
배달 지역은 삼평동, 운중동, 백현동, 이매동, 수내동, 서현동, 정자동 등 분당 여러 지역으로 배달이 가능하네요^^






포장을 해온 모습 그대로랍니다.
대게 상자가 아주 탄탄하고 선물세트같은 고급스러움이 느껴져요.




탄산음료와 샐러드는 따로 깔끔하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대게와 집이 어우러진 디자인이라니, 디자인에도 신경쓴 느낌이 팍팍 들어요.




대게 껍질에 꽉꽉 들어있는 고소한 볶음밥!
옆에 있는 동그란 휴대용 플라스틱 통에도 볶음밥이 들어있습니다.
전화로 포장을 문의할 때 혹시 볶음밥 더 주실수있냐고 물어보자 흔쾌히 더 추가해주셨어요.

대게 중량 외에 주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다면 전화주라며, 성심껏 답변해준다고 하시네요.





모두 풀어보니 한 상 가득입니다~

싱싱한 킹크랩과 대게가 겨울이라 살이 통통하게 올라 수율이 좋다고 해요.
킹크랩은 현재 물량이 부족하여 소량 입고 됐다고 하는데 그 때 그 때 가격과 수량이 많이 다른가봐요.




대게는 젓가락 같이 뭉툭한 도구로 살을 발라내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사진 끝에 살짝 보이는 뾰족한 포크모양 도구로 발라내면 아주 깔끔하게 살이 떨어져나와요.
간단한 도구이지만 만족도는 최고입니다^^




소스와 김으로 감칠맛을 더하고, 볶음밥 등으로 살짝 느끼해진 입맛을 깔끔하게 잡아주는 신선한 샐러드까지.
구성이 아주 마음에 들어요^^
아이와 함께 가족들이 신나게 홈파티를 즐길 수 있는 메뉴 선정이었답니다.
다음에도 기분 좋은 일이 있을 때 또 찾게 될 것 같아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