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요리하는 시간!
요즘엔 샌드위치 만들기에 푹 빠져 있습니다.
샌드위치 하나를 만드는 데에도 샌드위치용식빵, 네모난 샌드위치용 햄,
빠질 수 없는 상추나 양상추, 로메인 등의 채소,
상큼한 맛과 맛깔스러운 붉은색을 더해줄 토마토와 파프리카,
그리고 소스용으로 구입한 다양한 재료들까지.

일단 제가 도전한 것은 과카몰리와 홀그레인+머스터드 소스였는데요, 이 소스 만드는 법은 차차 공유해보려고 해요.

오늘은 샌드위치에서도 빠질 수 없는 주요한 단백질!
바로, 닭가슴살 삶는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저는 주로 한살림에서 식품을 구입하곤 하는데, 요즘처럼 물가가 한계를 모르고 치솟을 때에도
어느정도 가격 유지가 되고, 무엇보다 질을 유지한다는 믿음이 있기 때문이에요.

제가 고른 닭가슴살은 비록 냉동이지만,
‘햇살과 바람이 잘 통하는 계사에서 건강하게 키운 닭’이라는 문구가 참 마음에 드는 제품입니다.



l 닭가슴살 삶는 시간은?



저는 주로 냄비에 닭가슴살을 삶는 편이에요.
필요한 재료를 먼저 알아볼까요?


물은 종이컵 기준 5컵,
맛술이나 청주, 없다면 소주^^를 밥숟가락 기준 2숟가락,
그리고 통마늘이나 월계수잎, 통후추 등을 넣어주면 닭가슴살의 잡내를 잡을 수 있습니다.
소금도 바글바글 삶을 때 함께 넣어주면 짭쪼름한 맛을 더할 수 있답니다.



닭가슴살은 더도 덜도 말고 딱 10분~! 을 삶아주시면 돼요.

너무 오래 삶아도 퍽퍽해져서 식감이 떨어지니, 10분을 기억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닭가슴살을 잘게 찢어서 조금만 넣은 샌드위치를 만들었어요.
단백질의 주인공은 달걀 후라이였기에, 닭가슴살은 조금 넣어주었습니다👍


닭가슴살로 할 수 있는 더 많은 메뉴를 개발해봐야겠어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