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홍쪼이 입니다.
지난번에 은하수산의 숙성 연어회와 방어회 후기를 적었었지요.
아쉬울 수밖에 없는 연말, 집에서 가족들과 오붓하게 즐기는 연말 홈파티는 계속되고 있답니다.

연어회 뿐만 아니라 방어회의 맛에 푹 빠진 우리 가족은, 은하수산의 다른 회도 공략해보기로 합니다.
가족이 특히 예전에 외식할 때 즐겨 먹었다던 딱새우회와, 제가 좋아하는 광어회와 연어회, 그리고 이름부터 생소한 밀치회까지 싹쓸이했어요.

방어회만큼 피터지는 경쟁은 아니었지만, 쿠팡 프레시에는 그리 많은 수량이 올라와있지 않아서 빠른 클릭을 요하더라구요~



맛있는 회와 함께하는 홈메이드 샐러드, 그리고 화요와 토닉워터! 화요토닉이면 어디든 갈 수 있습니다.

한상 가득 차린 회를 보니 사진을 다시 올리는 지금도 군침이 싸악 도네요.
어쩜 이렇게 영롱할수가!



전에도 말씀드렸지만 제가 쿠팡 로켓와우, 로켓프레시를 애용하는 이유 중 하나는, 냉장이나 냉동 식품이 상자에 담겨 배송되는 것이 아니라 전용 가방에 담겨온다는 것입니다.
일명 후레시팩은 다음 로켓배송이나 로켓와우, 로켓프레시에 바로 반납할 수 있어서 편해요. 배송 전에 안내 문자에 따라 잊지 않고 문 앞에 두면 배송기사님들이 수거해가신답니다.

다른 회들은 냉장인데 딱새위회만 냉동보관이고 해동해서 먹는거라 드라이아이스와 함께 저 큰 상자안에 따로 들어있었어요.




포장을 벗기기 전 모듬회 모습입니다.
간편하고 고급스러운 포장이 입맛을 더욱 돋구지요. 소포장이고 가격도 적당한편이라 여러가지 회를 즐기기에도 좋답니다. 전에는 간단하게 한 잔 하고 싶을때 전날에 미리 한 종류를 주문하고 가볍게 즐겼는데, 이렇게 모듬회로 구성하기에도 좋네요^^

각 회에는 초장, 간장, 생와사비가 들어있고 딱새우회를 제외하면 저 검은띠 부분에 소스가 들어있어서 거기에 소스를 부어 먹을 수 있답니다.




연어는 노르웨이산이에요. 살살 녹는 숙성회의 장점을 극대화한 회랍니다. 감칠맛이 아주 좋아요. 전에 연어회 두 가지를 시켰을 때 부위가 약간 다른것은 느껴졌으나, 되도록 다양하게 담으려고 노력한 것 같아 좋았어요.

연어회를 제외한 다른 회들은 모두 국산이랍니다.





밀치회는 보리숭어와는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가숭어회라고 해요. 쫄깃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처음 먹어보는데도 아주 마음에 들었어요.




딱새우회는 직접 사람이 하나하나 손질한다고 해요. 입에 넣고 쭉 당기면 바로 쏙 빠지는, 잘 손질된 딱새우였답니다.

은하수산의 회들은 당일 생산해서 당일 출고한다고 하네요.
예전엔 회는 신선함이 최고라고, 무조건 주변 가게에서 배송해서 먹었는데 오히려 온라인 주문으로 받아본 회가 더 질이 좋은 경우도 많더라고요.
회에 따라오는 반찬들도 중요하지만, 기본이 가장 중요한 법이니까요.
회는 마음에 드는 곳에서 주문하고, 가끔 생각날땐 콘샐러드든 일반 샐러드든 만들어서 곁들이면 그 어디보다 훌륭한 제철 모듬회가 완성됩니다.

숙성회는 죽은 고기로 만든다는 잘못된 루머가 있는데요. 숙성회는 싱싱하게 살아있는 활어를 잡아서 포를 뜨고 저온에 숙성시킨다고 해요. 죽은 생선으로 회를 만들면 선도가 떨어지는 것은 물론이고, 기생충이 생길 수 있답니다. 제일 무서운 말이지요 기생충 ㅠㅠ

방어회같은 경우에는 숙성회 특유의 물컹한 식감을 아쉬워하는 분들이 더 많은 것 같아요. 하지만 일반 회와 숙성회는 전혀 다른 식감과 특성을 가지고 있으니, 그 때 그 때 더 당기는 식감을 선택해서 드시면 될 것 같아요. 저와 저희 가족 같은 경우에는 숙성회를 좋아하기도 하고, 무엇보다 원산지를 중요하게 생각하는지라 국산 방어회가 씨가 마른 주변 가게에서 배달이나 포장은 거의 포기한 상태였기에 은하수산을 택했지요.

국산방어회 후기는 여기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the-days.tistory.com/m/73

은하수산 숙성 방어회 : 연말 홈파티 시작!

안녕하세요? 홍쪼이 입니다. 올해에는 연말에 친구들이나 먼 가족들을 만날 수 없어서 쓸쓸하네요. 매년 함께하던 친구들 얼굴을 보지 못하니 아쉬운 마음을 달랠 홈파티를 달릴 수밖에요^^ 저

the-days.tistory.com



모듬회로 시작한 홈파티! 이제 또 어떤 메뉴가 이어질까요?
내일은 또 엄청난 술상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기대해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