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홍쪼이 입니다.
지난 주말에는 가족들과 함께 판교 아브뉴프랑에 다녀왔어요.
여름, 겨울 계절을 가리지 않고 냉면을 사랑하는 우리 가족이 특히 자주 찾는 냉면 가게는 몇 군데 정해져있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사랑하는 서판교 능라도, 함흥냉면과 곱창전골이 먹고싶을 때엔 판교 현대백화점의 채가원(구 처가방), 그리고 속초 코다리냉면이 생각날 때엔 판교 아브뉴프랑을 찾습니다^^




냉면전문점은 겨울에도 걱정 없이 찾을 수 있어서 좋아요. 냉면이 여름한정 메뉴라면 너무 슬프니까요.

속초코다리냉면은 경기 성남시 분당구 동판교로177번길 25 판교 호반 서밋 플레이스 아브뉴프랑 1층에 위치해있습니다. 분수대 쪽, 아티제와 마주보고 있어요.

매일 오전 11시부터 저녁 9시 30분까지 운영하고, 라스트오더는 9시입니다.
아브뉴프랑은 저녁 10시가 되면 거의 마무리가 되는 느낌이에요.




사계절메뉴로 코다리냉면이 9천원, 선채냉면도 9천원.
제가 좋아하는 물냉면이 8,500원, 또 어린이를 위한 메뉴가 5,500원에 따로 있고 곱배기도 가능합니다.

평소에는 왕만두 (5개에 6천원)도 추가하는데, 이 날은 냉면이 너무 당겨서 냉면을 곱배기로 주문했어요. 그 후에도 면사리까지 추가한 건 안 비밀입니다....



물냉면 곱배기!
배, 무, 오이, 달걀 고명이 올라가있는, 머릿속까지 얼어붙는 듯한 시원한 물냉면이에요.
제가 냉면을 많이 좋아하기도 하지만, 성인 1인분으로는 냉면 곱배기 양이 딱인 듯 합니다^^;
물론 만두를 곁들이신다면 일반 냉면 양이 딱 맞겠지만요~



코다리가 올라간 비빔냉면입니다.
가족들은 물냉, 비냉 모두 좋아해서 선택을 힘들어하더라구요. 이럴 때 물냉면만 고집하는 제가 있으면 가족들의 선택은 보다 쉬워집니다. 비빔냉면을 주문하고 제 물냉면을 뺏어먹으면 되거든요🤦‍♀️





사실 속초코다리냉면을 좋아하는 큰 이유 중 하나는, 기본으로 제공되는 이 따끈한 육수! 때문입니다.
차가운 냉면과 감칠맛나는 뜨끈한 육수의 조합은 정말이지 말로 표현이 안 될 정도이지요.

특히 전 날 술을 마셨다면, 해장으로 최고...!
그래서 판교테크노밸리에서 일하는 지인도 숙취로 힘들 땐 속초코다리냉면에서 점심을 해결하더라구요.


다양한 메뉴가 있지만 동절기인 9월에서 3월까지는 동태찌개가 겨울메뉴로 제공됩니다!
2인부터 주문 가능하고, 포장이 안 되는 냉면 메뉴와 달리 포장도 가능해서 좋아요.
글을 적다보니 얼큰한 동태찌개가 또 생각나네요. 벌써 점심시간인가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