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홍쪼이 입니다.
코로나19 수도권 거리두기 2단계 격상으로 인해 자체적으로 가정보육에 들어간 우리..
아이와 함께하는 집콕놀이를 매일 연구하고 있어요.
매일 같은 블럭을 응용하고 매번 다른 역할을 정한 역할놀이를 하고, 그림을 그리고, 책을 읽고 이야기를 나누고.. 하지만 가끔은 새로운 집콕놀이가 필요하더라구요.

그러다 어젯밤 제 눈길을 사로잡은 케이크 만들기 키트가 있었으니, 바로 ‘군침이 싸악 도는 루피’ 케이크였답니다.
후앙 케이크 만들기 키트로 케이크를 만들고, 마지막에 초코 펜으로 루피 얼굴을 그리니 세상에 둘도 없는 커스텀 케이크가 나왔더라구요.
세상엔 어쩜 이렇게 창의력 넘치는 분들이 많은지..
물론, 저와 이제 만 4세 아이가 만든 케이크는 그렇게 퀄리티가 높을 수 없었지만, 오늘 하루 웃으며 보내기에는 충분했답니다. 먼저 결과물을 공개합니다~




짜잔~~🤩🥳

어른들이 보시기엔 이게 뭐야? 소리가 먼저 나오실 거에요^^ 하지만 만 4세와의 놀이가 익숙한 제게는 정말 신나는 경험이었답니다.

어젯밤에 케이크 만들기 키트를 발견했다고 했지요? 그리고 오늘 받아볼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쿠팡 로켓프레시 덕분이었답니다. 아침 7시 전에 배달 완료되는 시스템이라 자정전에만 결제 완료하고 잠들고 일어나면 받아볼 수 있어서 육아에 쿠팡을 배제하기는 정말 힘들어요ㅠㅠ






이렇게 케이크 상자로, 마치 완성된 완제품 케이크처럼 도착했어요.
상자도 무척 예쁘네요. 15000원의 행복이 이런걸까요^^

Rouen이라고 적혀있네요. 프랑스식으로 R을 ㅎ-발음을 해서 후앙인가 봐요~

상자를 열어볼게요.




구성품들이 한꺼번에 이렇게 포장되어 오네요. 한눈에 봐도 구성품이 다양해서 무척 마음에 들었어요.




플라스틱 칼도 두 개가 들어있고, 그 중 하나는 넓적해서 케이크 생크림 아이싱을 하기에도 좋더라구요. 끝에 뚜껑을 열면 성냥이 들어있는 센스!
초는 5개, 꾸밀 수 있는 색색 가루와 마시멜로우, 초코펜과 쿠키, 그리고 고양이 케이프 토퍼가 있어요. 토퍼는 맨들맨들 코팅된 종이라 크림에 꽂았다가 뽑아도 깔끔하게 닦이더라구요.

크림은 하얀 생크림과 딸기 생크림, 그리고 시트가 세 장으로 나뉘어 들어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 시트를 식히고 자르는 것부터 일인데, 후앙 케이크 만들기 키트는 그런 번거로움을 최대한 줄여준 구성이라 아이와 함께 하기 특히 좋았어요.





앞뒤로 꽉꽉 찬 설명서가 들어있어서 만들기도 걱정 없습니다.
각 시트에 생크림 바르는 방법, 시트 옆면에 생크림을 뿌리고 아이싱 하는 방법, 그리고 생크림 짤주머니를 잘라서 사용하는 방법까지 나와있으니, 이보다 쉬울 수가 없었어요.







아, 중요한 것 하나가, 초코펜은 굳어진 상태로 온답니다.
따뜻한 물에 5분정도 담궈두면 펜이 부드럽게 풀어져서 데코하기 편해요.
데코 후에 바로 케이크를 잘라서 먹을 때에는 이미 굳어서 초콜렛 조각을 데코했었나? 싶을 정도로 빨리 굳더라구요.



아이들은 짤주머니를 잡고 꾹꾹 누르면서 생크림 나오는게 너무 재밌나봐요^^
또, 칼로 덕지덕지 빈티지케이크라도 만들겠다는듯이 소꿉장난처럼 장난하듯 케이크 만드는 게 신기한지 내내 신나있었답니다.

저 러프한 아이싱은 우리 아이만의 개성인걸로....^^.....


생크림과 딸기크림 양도 넉넉한편이라, 시트 사이에도 충분히 생크림을 바를 수 있었어요.
덕분에 겉면에도 아주 풍요로운 크림 양을 자랑하는 케이크 만들기가 되었답니다.




색색깔 데코를 하고, 마시멜로우는 바로 냉큼 집어 먹는 아이^^..
아무래도 만들고 또 바로 먹을 수 있는 요리 놀이가 아이들에게는 최고인 것 같아요.
오이피클 만들기, 초밥 만들기, 김밥 말기 등의 집콕요리놀이를 여러번 해보았지만, 후앙 케이크 만들기는 시간도 가장 짧고 번거롭지 않아서 아이들 집중력으로도 충분히 완성할 수 있었답니다.

생각보다 맛도 괜찮았어요^^ 아이는 자신이 만들어서 그런지 꺅꺅 신나서 가장 큰 조각을 먹더라구요.

요즘 프렌차이즈 케익 값도 어마어마한 걸 생각하면 아이의 보람도 챙겨주고, 놀이 시간도 보내고, 간식까지 생기는 일석 삼조의 집콕놀이가 아닐까 합니다.

가정보육하는 부모님들.. 모두 힘냅시다ㅠㅠ 내일은 또 어떤 놀이를 해줘야 할까요~
아이는 벌써 다른 케이크 만들기를 사주라고 성화랍니다^^




+ Recent posts